본문 바로가기
나의 도전, 나의 경험

클라이밍 드디어 해봤당! [노원 비숍클라이밍]

by Nyam 2023. 5. 29.
반응형

지금 어디 가고 있게~
요즘 운동에 관심이 많다. 지금 하고 있는 운동은 헬스, 등산, 가끔 농구인데 6월부터 수영하기로 함 ㅋㅋㅋ 그리고 어제 체험해 본 클라이밍! 지금은 근육통 대박이지만 클라이밍 할 때는 너무 재미있었다. 처음에는 비오고 밖에 나가기 귀찮았는데 가 보니깐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. 원래 옛날부터 클라이밍 해보고 싶었었는데 오빠 덕분에 이번에 같이 하게 되었다~ 우리가 간 곳은 노원에 있는 #비숍 (B-Shop) 클라이밍이었는데 노원역 6번 출구에서 정말 가깝다. 강습해 주신 선생님도 너무 멋있고 친절하고 잘생,,, ㅋㅋㅋ

 
 
 

 

-1일 클라이밍 체험 강습-
성인: 2만원/ 학생: 1만5천원 1개월, 3개월 단위로도 가능
강습 20분 + 자유시간 2시간 + 암벽화 대여
준비물: 운동복, 양말
시작 10분 전까지 도착 필수
 

 
 

입구에서 명단과 '다쳐도 괜찮다'는 내용의 동의서를 쓰고 탈의실 가서 옷을 갈아입었다. 남자 탈의실은 2층이고 여자는 1층이었다. 손 씻을 수 있는 곳도 따로 있었다. 옷 갈아입고 대여암벽화를 골랐는데 원래 사이즈보다 작게 나오기 때문에 15사이즈 더 크게 신어주었다. 드디어 강습 시작!~
 

알록달록귀엽

이미 클라이밍을 즐기고 계시는 분들도 많았다. 우리는 먼저 몸풀기 운동을 했는데 벌써 땀나고 힘들었다. >< 과연 클라이밍 잘 할 수 있을까 걱정했었는데 다행히도 강사님께서 시작 전에 안전교육과 클라이밍하는 방법에 대해 충분히 설명해주셨다. 처음 가시는 분들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. 인스타나, 사진에서 사람들이 클라이밍 하는 거 보면 정말 쉬워 보였는데 해 보니까 와.. 진짜 너무 어려운 운동이었다,,,

반응형

-간단한 클라이밍 규칙-
같은 색 홀드를 타고 올라간다
테이프가 2개 붙어있는 곳에서 START
맨 위에 있는 암벽에 30초 양손을 모아 버티기

처음에는 쉬워 보여서 오래 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했는데.. 그렇지 못한 나의 체력 ,,,

그래도 가르쳐 주신 강습 덕분에 클라이밍 방법을 알고 나니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. 2시간 자유 클라이밍하는 시간이었는데 정말 순삭 가버렸다. 클라이밍 한 다음 날 전완근 통증이 정말 장난 아니었는데 생각해 보니까 우리가 클라이밍 끝나고 몸 풀어주거나 스트레칭 같은 거 하나도 안 한 거였다,,, 했으면 좀 더 덜 아프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에 이용 후 본인의 신체 상태에 맞는 스트레칭을 꼭 하는 걸 추천한다!

 

확실히 모든 근육을 다 쓰는 운동 같았다,,, 나 좀 멋있는디? 히히

강사 분이 처음에 벽에서 떨어지는 방법을 알려 주셨는데 그냥 안떨어지면 안되나? 생각했었는데 ㅋㅋㅋ 몇번 하고 나면 손에 힘이 없어서 떨어지게 되어 있다 ㅋㅋㅋ 떨어지고 나서 알았다,,

운동도 되고 정말 알찬 떼이투였다.
 

 

반응형